본문 바로가기

인생을 좀 더 행복하게 살자~ 불행 피하기 기술

우리는 행복을 위해 '이것 저것'을 해야한다고 흔히들 생각하죠. 가령 여행을 가거나 좋은 사람을 만나거나 결혼을 하거나 2세를 낳거나... 등등 사람에 따라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은 100인 100색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행복을 추구하는 삶이 결국 우리를 불행하게 만든다는 사실은 간과하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연봉 1억원을 달성하면 무척 행복할 것이라 생각하고 평소 쉬는 시간도 없이 밤잠을 줄이고 몸을 혹사시키면서 결국 1억원 연봉을 달성했다고 칩시다. 하지만 그런 목표를 위해 희생 했던 수많은 것들(건강, 가족 등)을 생각해보면 과연 그게 옳은 방법이었나 의문이 들죠.

 

다시 말해서 하나를 얻기 위해서 두세 개 이상을 희생하는 경우가 많지 않을까요?

 

 

 

저도 지금껏 살면서 이런 모순적인 상황에 종종 처하면서 고민할 때가 많았는데, 이런 고민을 해결하는데 많은 힌트를 주는 책을 드디어 발견했네요.

 

바로 "불행 피하기 기술"이라는 명저(?)인데요. 추천사를 적은 분들도 쟁쟁하고 많은 언어로 번역돼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네요.

 

저도 처음에는 그저 그런 "처세술" 책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하고 별 기대감 없이 유명세(?) 하나로 읽기시작했는데 다 읽고 나서 세상을 바라보는, 특히 인생을 바라보는 시각이 많이 바뀌었네요.

 

지금 현재 내가 불행을 피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실천하다 보면 결국 내 인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확신을 얻게 된 것이 가장 큰 소득이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도 부담없이 한 번쯤 읽어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불행에 빠지지 않는 인생의 지침서가 되리라 감히 확신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