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인데요. 오늘 갑자기 불청객이 찾아왔네요. 중국 고비사막에서 발원한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가 우리나라 전역에 닥쳤어요.
10월 29일 현재 시각, 전국 미세먼지 현황을 보면 영남 지역과 전남, 제주도 등 한반도 남쪽 지역을 중심으로 150이 넘는 수치를 보이고요. 그나마 수도권 등 중부지방은 100내외를 기록합니다.
이럴 때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야겠지만, 부득이 외출을 해야한다면 (모두들 아시다시피) KF 인증 황사마스크 정도는 챙기실 텐데요. 그 외에도 2가지를 더 챙겨야한다는 사실!
바로, 모자와 선글라스 또는 안경입니다.
저처럼 안경을 쓰는 사람들은 굳이 썬글래스로 바꿔 쓸 필요는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선글라스를 쓰면 눈으로 흡수되는 미세먼지가 렌즈에 흡착되면서 어느 정도 인체 흡수를 막아줍니다.
그리고 모자는 흔히 간과하기 쉬운데요. 왜냐면 두피를 통해서 (초)미세먼지가 흡착 또는 흡수되면 탈모, 뇌졸중 등 두부, 뇌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때문이죠.
저는 스타일이 망가질까봐 지금껏 모자를 잘 안 썼는데요. 오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꼭 모자까지 착용하고 외출해야겠어요.
그럼 여러분도 이 세 가지 아이템 꼭 챙기셔서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대한 줄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