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주식 수수료 무료 행사 모음

【 증권사 주식 수수료 무료 행사 모음 】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가 당선된 이후로 (전문가들의 예상과 달리) 세계 증시가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 중입니다. 이에 따라 장기 박스권에 갖혀 있던 다우지수도 최고가를 찍은 반면, 우리나라 박스피는 오히려 뒷걸음질 치고 있어 참 안타까운 상황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저도 그렇지만 우리나라 개인투자자들은 주식 매매빈도가 아주 높은 편인데요. 그러다보니 은근히 주식거래 수수료가 가랑비에 옷 젖듯이 빠져나가서 수익률을 더 악화시키곤 하죠.ㅠ(물론 요즘은 온라인(HTS, MTS) 거래 수수료율이 아주 낮아서 거래대금에 비하면 새 발의 피와 같다고 할 수 있지만요.)

 

 

 

 

그런데 증권사들의 고객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올해 들어 증권사별로 최소 3년에서 최대 10년까지 주식 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를 열고 있다고 합니다. 주 수입원인 거래수수료를 무료화하면 도대체 뭘로 먹고 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증권사들 입장에서는 '출혈 경쟁'을 통해서라도 고객들을 많이 확보해두면 나중에 신용거래이자나 펀드/채권 판매 등을 통해서 각종 수수료 수익을 얻을 수 있으므로 나쁠 게 없다는 계산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우리 개인투자자 입장에서는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으면 그만이겠죠.

 

 

 

 

아래 도표는 증권사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오프라인 지점이 거의 없는 KTB증권의 경우 무료 혜택 기간이 10년이므로 온라인으로 단타매매를 자주 하는 개인들이라면 꽤 메리트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주식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기위해서는 비대면계좌로 증권계좌를 개설해야한다든가, 영업점 위탁계좌를 개설해야하는 등 일정한 제약이 따릅니다.

 

리고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으려면 특정 매체(MTS 등)만 이용해야하거나 신용 융자 이율이 타 이용자보다 높게 적용되는 등 일정한 불이익도 있는 만큼 본인의 투자 행태를 고려하여 증권사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저는 얼마 전에 한투증권 계좌를 개설했는데요. 올해 처음 적용되는 비대면계좌개설을 이용하니 굳이 은행이나 증권사 객장에 나가지 않아도 몇십 분 만에 개설이 돼서 참 편리하더라구요. 5년만 쓰고 해지할지 말지는 그 때 가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향후 5년 동안 적잖은 수수료를 아낄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새해엔 우리 증시도 활력을 되찾아서 우리나라 국민들 모두 부자가 됐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